2022학년도(2021년) 강원대 수시 종합 내신 등급
본문 바로가기
수시 입시결과/2022학년도(2021년)

2022학년도(2021년) 강원대 수시 종합 내신 등급

by 감수학 2022. 3. 14.

2023학년도 학생부 종합 가이드북에서 2023학년도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안내와 2022학년도 수시 합격자 내신 등급에 대한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강원대학교에 지원하려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문서에서 전형과 내신등급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본문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강원대 입학처에 탑재되어 있는 전체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2023학년도 강원대 학생부 종합 전형 안내

서류 평가는 평가 척도 7등급(A, B, C, D, E, F, G)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학업 역량 30%, 전공 적합성 25%, 발전가능성 21%, 인성 24%로 평가 됩니다.
면접 평가는 블라인드 면접평가를 기본으로 학업 역량 50%, 인성 30%, 잠재 역량 20%로 평가 하게 됩니다. 면접에 대한 기본적인 절차, 준비요령, 예시문항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학생부 종합(미래인재 전형)

강원대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뽑는 미래인재 전형입니다. 서류평가, 면접평가로 진행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아래는 최초 합격자의 교과성적 등급 분포입니다. 종합전형으로 교과성적이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는 없으나 합격자들의 등급이 어느 정도인지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르게 말해서 내신점수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합격할 수 없는 것이 종합전형입니다. (O는 합격자, X는 불합격자입니다.)


학생부 종합(소프트웨어 인재 전형)

소프트웨어 인재 전형은 컴퓨터공학과와 AI융합학과에서 선발하고 있습니다. 미래인재 전형과 전형방법은 똑같습니다. 이런 특별한 전형은 학과에 맞는 본인의 생활기록부 기록이 매우 중요합니다. 남들과는 차별화될 수 있는 전공 관련 활동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미래인재 전형에도 똑같은 학과를 선발하니 어느 전형을 본인에게 유리한지 판단 후 지원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인재 전형과 미래인재 전형의 최초 합격자 평균 등급과 합격자 분포를 보면 같은 조건이라면 내신이 높은 학생은 미래인재, 전공 관련 활동이 자신 있는 학생은 소프트웨어 인재 전형이 더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내신이 부족하여 소프트웨어 인재 전형에 지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O는 합격자, X는 불합격자입니다.)


학생부 종합(농어촌학생 전형)

농어촌 학생 전형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다른 종합전형들과는 달리 면접이 없습니다. 농어촌 학생 전형에 지원이 가능한 학생들은 현재 학생의 내신성적, 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다른 종합전형들과 비교하여 제일 유리한 전형을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내신성적은 참고만 하시고 종합적인 판단은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미래인재 전형과 비교했을 때, 내신 평균등급 자체는 낮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농어촌전형은 모집인원이 매우 적어 평균보다는 합격자 분포를 참고하는 것이 더욱 좋아 보입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듯 합격자 내신성적으로만 전형을 선택할 것이 아니라 면접이라는 큰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이점을 꼭 유의해서 전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위의 정보 이외에도 강원대에 지원자들에게 도움 되는 많은 정보들이 아래 링크의 2023 강원대 학생부 종합 가이드북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내용이 있지만 꼭 전체를 읽어보면서 참고해주세요.

강원대 입학처 자료실[클릭]
2022학년도(2021년) 전남대학교 수시 등급[클릭]


댓글